virtualization/VMware

[VMware] vSphere Data Protection installation (2)

yueisu 2013. 10. 24. 07:54

지난 포스팅에서는 vSphere Data Protection 가상어플라이언스를 임포트후의 초기설정까지 소개했습니다.

이번에는 Web Client에 추가, 간단히 백업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해, 아래의 주소로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접속주소

  https://가상어플라이언스 IP어드레스:8543/vdp-configure/

 로그인 어카운트

  root

 패스워드

  초기설정시 설정한 패스워드

접속후에는 각종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어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정지'되어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실행' 시킵니다.


 초기설정이 끝난 뒤, 일단 Web Client 서비스를 재시작해줍니다.


③ Web Client에 접속을 하면 왼쪽 메뉴에 "vSphere Data Protection"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페인으로부터 [Connect]를 클릭, vSphere Data Protection에 접속합니다.


④ vSphere Data Protection에 접속후에는 [Backup] -> [New]를 클릭, 새로운 백업 job을 작성합니다.


⑤ 대상을 선택하시고...


⑥ 백업스케줄을 지정하시고...


⑦ 백업데이터의 보존기간을 정하고...


⑧ 작성하는 백업 job명을 지정하시고...


⑨ [Finish]를 클릭하면, 백업 job이 작성됩니다.


⑩ 백업 job 작성후, 바로 실행을 하고자하면, [Backup Now]의 [Back all sources]를 클릭합니다.

⑪ 실행중인 백업 job은 Task 윈도우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이지 간단하게 도입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추가비용도 발생하지않기에 중소규모의 vSphere 환경이라면 특별한 문제없이 도입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