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New EUC service has been announced

yueisu 2014. 10. 19. 19:37

며칠전 성공리에 끝마친 VMworld 2014 Europe에서 EUC 관련솔루션이 발표되었기에 간단히 정리를 했습니다.

공식적인 뉴스는 여기를 확인하세요.


Horizon FLEX

VMware사의 설명에 의하면 정책기반의 컨테이너화된 데스크톱(Containerized Policy-Based Desktops)이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Mac/Windows 머신의 로컬스토리지에 설치되는 가상데스크톱입니다. 이 가상데스크톱을 일괄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VMware ACE에 Horizon Mirage의 이미지 관리 기능이 통합된 이미지가 되겠네요. 여기에 최근 매수한 AirWatch도 운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진듯 합니다.


VMware Horizon Air

Horizon DaaS를 Horizon Air로 명칭을 변경함과 동시에 서비스 제공지역을 유럽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VMware Horizon Air Desktop DR

명칭대로입니다. DR 서비스측면에서 Horizon Air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재해발생시 Horizon Air를 통해 신속하게 데스크톱과 어플리케이션을 전개, 비지니스 계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VMware App Volumes

역시 최근에 매수한 CloudVolumes의 솔루션의 새로운 명칭입니다. 리얼타임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배포, 관리가 가능하며 Horizon View와 Workspace Portal에 통합되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VMware Horizon Fast Track 2.0

Horizon을 적확하고 신속한 도입을 지원하는 측면에서 턴키 어플라이언스(당연히 EVO:RAIL도 포함이 되겠죠?), 레퍼런스 아키텍쳐, 1000대이상의 가상데스크톱 규모의 실적이 있는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도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개개의 제품의 성격이 강했던 EUC의 솔루션이 통합되어 거대화되어가고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어플리케이션, 모바일까지 통합되고 이들을 관리하는 관리솔루션이 강화되고 있는거 같네요. 아울러 무대를 프라이빗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시프트가 더욱 커진 느낌입니다.


PS 1.> 매년 새로운 기술, 새로운 솔루션이 등장하고있어 따라가기가 점점 버거워지고 있네요.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