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Ops 6.6 릴리스

yueisu 2017. 6. 19. 21:18

다른 프로덕트와는 달리 빠르게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고 있는 vROps의 새로운 6.6 버전이 지난 주 릴리스되었습니다. 이 vROps는 아시다시피 VMware사의 SDDC 전략의 코어 프로덕트인 하나로 버전을 거듭할수록 다른 프로덕트의 감시관리 부분이 통합되어가고 있죠. 


지난 3월에 릴리스되어진 6.5까지 자잘한(?) 버그 수정과 성능 개선이 중심이었습니다만, 이번에 릴리스된 6.6은 크게 변화하였습니다.



우선 인터페이스가 HTML5로 변경되었습니다. 화면 변화는 물론 각 메뉴의 조작감이 경쾌해졌습니다. 

※ 보세요! 이 HTML5 대응 인터페이스의 깔끔한 디자인을!!! 흐흐


아울러 메뉴의 위치도 변경되었으며 프로덕트 중심으로 구성되어있던 대시보드도 조작, 용량과 효율성, 성능과 트러블슈팅 등으로 범주화되어 더욱 간단히 가상 인프라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능의 트러블슈팅 대시보드에서는 가상머신을 시작으로 vSAN, 클러스터, 데이터스토어 등의 카테고리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 커다란 변화는 vSAN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6.5까지는 vSAN 환경을 감시하기 위해서는 "Management Pack for Storage Devices" 관리팩을 별도로 설치해야했습니다만, 6.6에서는 새롭게 vSAN 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관리팩 설치가 필요없게 되었습니다.(물론 다른 스토리지를 감시할 경우에는 과거 버전과 동일하게 관리팩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더이상 vSAN 환경을 감시하기 위해 관리팩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에도 가상 인프라의 부하 상태를 분석하여 vRA에서 전개하는 가상머신을 최적의 장소를 위치하게 하는 자동 부하 밸런싱 기능이나 vSphere의 보안 기능을 확인 기능한 대시보드의 추가 등 한층 강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성능만이 아니라 컴플라어인스 준거 상태나 보안에 관한 정보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릴리스 노트문서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