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Workspace Installation (3)

yueisu 2013. 3. 28. 08:51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vApp 도입후의 Configurator를 통해, 각 VA의 연동 설정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실제로 유저가 이용할 수 있도록 Workspace의 셋팅을 소개하겠습니다.


3. Horizon Workspace의 셋팅


① 웹브라우저를 통해 Configurator의 관리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셋업 마법사"를 클릭합니다.

https://configurator IP 어드레스


② Horizon Workspace의 라이센스와 admin의 패스워드를 입력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③ "Continue with the Setup Wizard >"를 클릭합니다.


④ Horizon Workspace용 DB 타입을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 Horizon Workspace용 DB는 PostgreSQL입니다. 외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할 경우, 온라인 문서를 참고하세요.


⑤ Active Directory의 정보를 입력후,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 Bind DN를 설정시, 지정하는 계정은 최소한 , 이름, 메일 어드레스가 설정되어있어야 합니다. 설정되어있지 않을 경우는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Error saving directory configuration.

The specified Bind DN and password could not be used to successfully authenticate against the directory.

또한 계정입력시는 로그인 계정명이 아닌, 계정표시명을 입력해야됩니다.


⑥ 정상적으로 테스트가 실행되었다면, "Next >"를 클릭합니다.


⑦ 맵핑할 계정의 속성을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입력되어있는 속성치로도 문제없습니다.

    ※ Horizon View를 통합할 경우는 "UPN" 속성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⑧ 계정을 추가합니다. 각 계정은 ⑦에서 설정한 속성치가 설정되어있어야 합니다. 설정되어있지 않을 경우는 위와같이 에러가 표시됩니다.


⑨ 이용을 허가할 계정 추가가 문제없을 경우, "Next >"를 클릭합니다.


⑩ 그룹을 추가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⑪ Active Direcroty와의 동기 간격을 설정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⑫ 설정값을 저장합니다.


⑬ 저장과 동시에 동기가 실행횝니다. 정상적으로 동기가 실행되었다면, "Next >"를 클릭합니다.


⑭ SSL 증명서를 작성합니다. 검증환경에서는 self signed SSL으로도 문제없습니다만, 실제환경에서는 SSL 증명서와 개인키를 복사후, 서버에 증명서를 인스톨해야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문서를 참고하세요.


⑮ SSL 증명서를 인스톨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⑯ 이용할 모듈을 유효화합니다. 모듈의 유효화는 셋팅이 완료된 후에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Horizon View의 모듈 설정을 소개하겠습니다.


⑰ Horizon View 모듈을 유효화하면 위와같은 설정화면이 표시됩니다. 접속할 도메인 정보, View의 Connection Server 정보 등을 입력후 "Sync"를 클릭합니다.


⑱ 정상적으로 Horizon View와의 동기가 실행되면, 이용가능한 View 풀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⑲ 유효화한 모듈을 확인후 "Go to Horizon Workspace >"를 클릭하면 초기 셋팅이 완료됩니다.

   ※ 여기까지의 완료된 상태에서는 이용자가 아래의 Workspace 웹 페이지에 접속을 해도 이용가능한 서비스나 어플리케이션, View는 표시되지않습니다.




다음에는 Workspace의 관리 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가 이용을 할 수 있도록 각 모듈의 설정을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