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Workspace Installation (4)

yueisu 2013. 4. 2. 13:25

저번 포스팅으로 Horizon Workspace의 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Workspace 모듈 이용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Workspace는 Horizon View, ThinApp, Web Application, Data 이렇게 4개의 모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듈을 추가함으로써 추가한 기능이 통합되며, 유저는 하나의 포털 사이트를 통해 위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첫 번째로 Horizon View의 통합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4. Horizon View의 통합

5. ThinApp의 통합과 Web Application의 이용

6. Horizon Data의 이용


① Workspace Connector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패스워드는 Configurator 초기설정에서 설정한 Global 패스워드입니다.

https://Horizon Connecter IP어드레스:8443 


② "View Pools" 메뉴를 선택합니다. Horizon Workspace 셋팅시, 모듈을 설정했다면, 각 항목이 입력된 상태일겁니다. 설정을 하지않았다면 이 페이지에서 필요항목을 설정합니다. Horizon Workspace와 View를 통합하려면 SAML 인증 설정이 필요합니다. View 도입시, 디폴트인 상태라면 SAML 인증 설정이 되어있지않을 것이므로 Horizon View Administrator 로 접속, SAML 인증 설정을 합니다. (위의 화면은 SAML 인증 작성 후입니다)

※ SAML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여기여기의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③ [Horizon View Administrator] -> [View Configuration] -> [Servers]의 메뉴로부터 "Connection Servers" -> "Edit"을 클릭합니다. Connection Server의 설정화면이 표시되므로, "Authentication" 탭을 클릭합니다.

먼저 SAML 인증을 "허가"(E)후, "SAML 인증을 작성"(F)을 선택합니다. SAML 인증 작성자가 표시되므로 'Label'과 'Metadata URL'을 입력후, "OK"를 클릭하여 Authenticator를 작성합니다.('Description'과 'Administration URL' 항목은 옵션이므로 공란이어도 상관없습니다)


④ 정상적으로 SAML 인증이 작성되면 "SAML Auth enabled" 상태로 변하므로, "Sync Now"로 동기, "Save"로 설정내용을 저장합니다. 이로써 Horizon View는 Horizon Workspace에 통합되었습니다.


⑤ 이용할 유저가 Workspace의 웹페이지에 접속합니다.


⑥ 할당된 View Desktop 풀이 표시됩니다.


⑦ 이용하고자하는 풀을 클릭하면, Blast가 기동을 합니다.(Blast 대응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는 View Client의 설치 여부를 확인, 없을 경우 View Client의 인스톨을 유도합니다)


⑧ View Desktop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Horizon View의 통합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ThinApp의 통합과 Web Application이용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