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citrix

[Citrix] XenDesktop 7.1 installation (3)

yueisu 2014. 5. 1. 21:06

이번에는 가상데스크톱의 마스터 이미지에 VDA(Virtual Delivery Agent)를 설치하는 순서를 소개하겠습니다.


(3) VDA 설치


① 가상데스크톱의 마스터 이미지상에서 XenDesktop의 iso화일을 실행합니다. 설치하는 OS의 종류(서버인지 클라이언트인지)를 자동적으로 확인해주므로, 선택되어있는 [Virtual Delivery Agent fot Windows Desktop OS(W)]를 클릭합니다.


② 설치옵션을 선택합니다. MCS를 이용한 가상데스크톱을 전개하기위해서는 [마스터 이미지를 작성]을 선택합니다.


③ HDX 설치유무를 지정합니다. vGPU 등 그래픽보드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는 [표준 VDA를 설치]를 선택합니다.


④ 설치하는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옵션으로 [Citrix Receiver]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⑤ 커넥션브로커인 Delivery Controller를 추가합니다.


⑥ 설치할 기능을 선택합니다. 위에서부터 3번째 [리얼 오디오 전송]까지는 디폴트로 선택되어있습니다. 아울러 Personal vDisk를 이용할 경우는 [Personal vDisk]도 선택을 합니다.


⑦ 방화벽의 허가포트를 설정합니다. 방화벽을 이용하지않을 경우는 [수동]을 선택합니다.


⑧ 최종적으로 설정값을 확인후, 문제가 없다면 [설치]를 실행합니다.


⑨ 설치가 진행됩니다.


⑩ 설치가 완료되면 마스터 이미지를 재시작합니다.


이로써 VDA의 설치는 끝입니다.


다음에는 머신카탈로그(이른바 풀)작성과 배달그룹(이용자 할당)의 작성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