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citrix

[Citrix] XenApp 7.5 installation (2)

yueisu 2014. 10. 21. 21:10

어제의 포스팅에서는 XenApp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Delivery Controller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공개, 이용할 유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7.0부터 XenApp과 XenDesktop의 아키텍쳐가 통합되었기 때문에 기본조작은 이전에 소개했던 XenDesktop의 유저할당과 동일합니다.

"머신카탈로그"를 작성하여 XenApp서버를 등록합니다. "배달그룹"을 작성, 공개할 어플리케이션과 이용할 유저를 지정후, "머신카탈로그"와 연결해주면 됩니다.  


① Delivery Controller를 시작, 메뉴로부터 "머신카탈로그 작성"을 선택합니다.


② "머신카탈로그"작성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③ 머신의 OS종류로 [Windows Server Operating System]을 선택합니다.


④ 머신의 종류와 전개방법을 선택합니다. 전개방법은 [그외 서비스나 테크놀로지]를 선택합니다.


⑤ "머신카탈로그"에 추가할 머신을 선택합니다.


⑥ "머신카탈로그" 이름을 설정하여 "머신카탈로그"를 작성합니다.


⑦ Delivery Controller에서 작성한 "머신카탈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⑧ Delivery Controller의 메뉴로부터 "배달그룹 작성"을 선택합니다.


⑨ "배달그룹"작성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⑩ "배달그룹"에서 이용할 "머신카탈로그"를 선택합니다. 


⑪ 유저에게 배달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했습니다.


⑫ "배달그룹"에 추가할 유저를 할당합니다.


⑬ 배달(공개)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Adobe Reader XI],[TeraTerm],[Citrix Receiver] 3개의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했습니다.


⑭ "배달그룹" 이름을 설정하여 "배달그룹"를 작성합니다.


⑮ Delivery Controller에서 작성한 "배달그룹"의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⑯ Citrix Receiver에 접속하면 이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게됩니다.


서버 한 대만 있으면 간단하게 검증을 할 수 있으니, 꼭 검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