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Google Chrome에서 vSphere Web Client를 이용할 경우의 주의점

yueisu 2015. 6. 9. 20:48

vSphere Web Client의 지원 브라우저에는 Google Chrome이 있습니다. 최신버전 혹은 최신버전의 전(前)버전을 지원한다고 하죠.

그런데 버전 42부터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현시점의 최신버전은 메이저 43입니다)


[Google Chrome 버전 42의 대응]

Google Chrome 버전 42.xxx부터 NPAPI의 기능을 무효화하였습니다. NPAPI는 Adobe Flash나 Microsoft Silverlight 등에 구현되어있는 플러그인 시스템이라는데, 안정성이나 보안면에서 문제를 안고있다고 하는군요. 

때문에 Google사는 NPAPI에서 PPAPI란 플러그인 시스템으로 이행을 하기위해 버전 42부터 디폴트 NPAPI 기능을 무효화하였고, 버전 45부터는 지원을 중단한다고 하네요.

음..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하여간 이 NPAPI가 무효화된 버전 42부터는 vSphere Web Client의 Client Integration Plug-in을 설치하여도,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Google Chrome의 NPAPI를 유효화해줘야 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말이죠.


Google Chrome의 어드레스바에 "chrome://flags"을 입력, 설정기능일람에서 [NPAPI]를 유효화해주면 됩니다.


[Google Chrome 버전 43의 대응]

Google Chrome 버전 43을 Windows 8/8.1(Windows Server 2012/2012 R2)에서 이용하는 분들은 위의 [Google Chrome 버전 42의 대응]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에러페이지가 뜹니다. 흐흐


이 경우, [Google Chrome 버전 42의 대응]과 동일하게 "chrome://flags" 페이지에서 [Enable win32k renderer lockdown]기능을 무효화해주면 됩니다.


버전 45부터 지원이 중단될 예정이니 지금부터라도 vSphere Web Client의 이용 브라우저를 FireFox로 바꾸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 참고사이트

Chrome 42 breaks the vSphere Web Client Integration Plugin

Chrome 43 breaks the vSphere Web Client Integration Plugin…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