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View 6.1.1 릴리스

yueisu 2015. 6. 14. 22:34

이미 일주일이 지났습니자만, Horizon View 6.1.1이 릴리스되었습니다.

버전 6.1.1은 마이너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신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Client Drive Redirection

USB뿐만이 아니라 접속단말의 로컬 드라이브도 리다이렉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RDP 접속과 같죠.


● Horizon 6 for Linux Desktops

WIndows 이외의 리눅스를 가상데스크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현시점에서는  

Ubuntu 12.04, RHEL 6.6, CentOS 6.6, NeoKylin 6/Update 1의 리눅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Serial Port Redirection

가상데스크톱상에서 시리얼 포트를 리다이렉션,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시리얼 접속 프린터나 네트워크 기기를 시리얼 접속시 USB변환 케이블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뭐... 그냥 USB변환 케이블을 이용하면 되지만요.... 흐흐


● Support for Windows Media Multimedia Redirection (MMR) for RDS Desktops

RDS 데스크톱의 경우도 MMR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터미널 서비스로 복수의 유저가 접속을 해도 세션별로 MMR을 이용할 수 있겠네요. 


● HTML Access Support for Hosted Apps

RDSH의 어플리케이션을 HTML Access를 통해서 이용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위의 신기능이외에 Windows Update후 WIndows 8/8.1 가상데스크톱이 블랙스크린으로 변하는 버그등이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릴리스노트관련문서를 참고하세요.


PS 1.> Citrix의 Xen Desktop도 리눅스 가상데스크톱의 테크니컬 프리뷰를 내놓았죠. 이제와서 리눅스 가상데스크톱이 기업에서 널리 이용될지는 의문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