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citrix

[Citrix] XenDesktop with Nutanix (6)

yueisu 2016. 11. 2. 21:10

시리즈의 마지막입니다.

가상데스크톱에 접속하는 방법은 굳이 소개를 하지않아도 됩니다만,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 흐흐


Desktop Delivery Controller설치

Nutanix Acropolis용 플러그인의 설치

가상데스크톱 마스터 이미지의 준비

머신 카탈로그와 배포그룹의 작성

가상데스크톱의 접속



가상데스크톱의 접속



① 간단하게 Citrix Receiver를 이용하지않고 웹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을 시도하겠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열어 StoreWeb에 접근을 하여 이용자 정보로 로그인을 합니다.


② 배포그룹을 통해 할당되어진 가상데스크톱의 머신 카탈로그가 표시되므로 클릭을 합니다.


③ 가상데스크톱에 접속되어집니다.


④ 가상데스크톱에 로그인후 "장치관리자"를 확인해보시면 virtio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Prism으로부터도 전개한 가상데스크톱이 동작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Nutanix Acropolis Hypervisor를 기반으로 한 Citrix XenDesktop의 도입방법은 끝입니다.


개인적으로 감상으로는 비록 네스트 환경이긴하지만 Nutanix Acropolis Hypervisor가 상상외로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었다는 겁니다. 이제까지 Citrix XenDesktop의 기반으로는 궁합이 좋은 것은 vSphere였습니다만 앞으로는 AHV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Citrix XenDesktop의 도입을 검토하고 계신 분들은 선택으로 Nutanix Acropolis Hypervisor도 잊지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