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ealize Automation 7.2 (16)

yueisu 2017. 2. 25. 16:18

(0) vRA 개요

(1) vRA 구성요소

(2) vRA 설치 - vRA어플라이언스

(3) vRA 설치 - IaaS서버

(4) vRA 초기설정 - 테넌트 작성

(5) 테넌트 구성 - AD

(6) 엔드포인트 작성

(7) 데이터 콜렉션과 패브릭 그룹 작성

(8) 머신 접두사와 네트워크 프로화일 작성

(9) 비지니스 그룹과 예약 작성

(10) 블루프린트 작성

(11) 서비스 카탈로그 작성

(12) 블루프린트의 요구

(13) 승인 정책의 설정

(14) 커스텀 속성(사용자 지정 속성)의 설정

(15) vRO 엔드포인트 작성

(16) NSX와의 통합


지난 회에는 워크플로를 실현할 수 있는 vRO에 대한 엔드포인트 작성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NSX를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하겠습니다. vRA 7.0 이후 눈에 띄게 NSX의 통합에 대한 블로그가 많아졌습니다. 이유는 물론 NSX의 도입율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죠. 많은 기업들이 NSX에 대한 검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도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에만 약 2,400사가 NSX의 라이센스를 구입했다는 VMware사의 발표가 근거죠. 따라서 vRA에서 NSX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할 수 있습니다. NSX와 통합을 하므로써 블루프린트상에서 NSX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NSX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확인하시거나 제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16) NSX와의 통합


① vRO 클라이언트에 로그인후, 왼쪽 메뉴로부터 [Workflows]를 선택, 라이브러리로부터 [NSX] → [Configuration]순으로 전개하여 [Create NSX endpoint]를 선택합니다. 화면 중앙의 [Check Signature]을 클릭하여 서명에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합니다. 


② 서명에 문제가 없다면 화면 중앙 상단의 [Start Workflow]를 클릭합니다.


③ 다음의 정보를 입력후, [Submit]을 클릭합니다.

    • Endpoint name : 적당히 엔드포인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 NSX username : NSX manager의 관리자명

    • NSX password : 관리자 패스워드

    • NSX URL : NSX의 URL


④ NSX 엔드포인트 작성 워크플로가 진행됩니다. 종료 포인트가 '녹색'으로 종료되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을 확인합니다.


⑤ 왼쪽 메뉴 상단의 [Inventory]를 선택, NSX 오브젝트를 전개하여 접속한 NSX의 정보가 확인되면 정상적으로 추가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⑥ 다시금 vRA의 테넌트 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NSX의 경우는 별도로 엔드포인트를 작성하지는 않습니다. vCenter 엔드포인트에 설정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인프라스트럭쳐] → [엔드포인트]를 선택합니다.


⑦ [엔드포인트]를 선택하여 작성한 "vCenter"의 엔드포인트를 편집합니다.


⑧ vCenter 엔드포인트의 설정중 "Specify manager for network and security platform"에 체크후, "NSX의 어드레스"와 "접속 자격"의 정보를 입력하여 [OK]를 클릭합니다. 이걸로 통합은 끝입니다.


⑨ 제대로 통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죠. "vCenter"의 엔드포인트의 [View Compute Resources]를 클릭합니다.


⑩ [Compute Resources]의 [Data Collection]을 클릭합니다.


⑪ 데이터 콜렉션의 항목에 "Network and Security Inventory"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의 정보 수집이 '진행중'인 것을 확인합니다. '진행중'이 아닐 경우는 [Request Now]를 클릭하세요. 


⑫ 정상적으로 인벤토리의 정보수집이 성공한 것을 확인후 [OK]를 클릭합니다.


이로써 NSX의 통합으로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