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nutanix

[Nutanix] Community Edition 이용방법 (1)

yueisu 2016. 4. 11. 19:13

며칠전 간단하게나마 Nutanix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Ravello System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Nutanix 커뮤니티 에디션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지난 회에 언급한대로 Nutanix 커뮤니티 에디션 이용등록Ravello Systems의 어카운트 작성이 끝난 것을 전제로 하겠습니다.


① Ravello Systems 서비스에 로그인합니다.


② 대시보드의 [Applications] 메뉴에서 [Create Application]을 선택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합니다.


③ 작성한 어플리케이션 화면에서 [Ravello Repo]를 선택합니다.


④ 리포지트리 리스트로부터 "Nutanix Community Edition"을 선택, [ADD TO LIBRARY]로 라이브러리에 추가를 합니다.


⑤ 1대의 가상머신이 추가되므로 [Save to Lib]을 선택, 라이브러리에 저장을 합니다.


⑥ [Start]를 클릭, 가상머신을 시작합니다.


⑦ 가상머신이 완전히 시작될 때까지 몇분 걸립니다. 완전히 시작되면 가상머신의 연푸른색의 시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로써 설치자체는 끝이므로 오른쪽 메뉴로부터 "Nic 1/1"를 선택하여 "글로벌 IP:9440"의 [Open]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웹관리 UI인 Prism이 표시됩니다만, Prism이 준비될 때까지 10분 이상 걸렸던 거 같습니다. 끈기있게 기다리세요. 흐흐)


⑧ Prism이 표시되면 다음의 어카운트와 패스워드로 접속을 합니다.

(어카운트명 : admin, 패스워드 : admin)  패스워드는 처음 로그인시 변경을 해야됩니다.


⑨ 커뮤니티 에디션 이용등록시 등록한 메일어드레스와 패스워드를 입력, 활성화를 합니다.


⑩ 로그인 후의 메인 대시보드입니다. 커뮤니티 에디션이므로 1노드로도 클러스터가 작성됩니다만, 상용판은 3노드 이상으로 클러스터를 작성하는 순서가 포함됩니다.


간단하죠? 흐흐 이것저것 클릭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