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Cloud Air 사업을 매각

yueisu 2017. 4. 6. 20:59

오늘 다음의 두 가지 안타까운(?)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한 가지는 VMware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vCloud Air 사업을 매각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OVH Announces Intent to Acquire VMware vCloud Air Business


VMware사는 유독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에서는 약세였습니다. (작년에는 일본 리전에서 철수도 했었죠) 아무리 vSphere가 뛰어난 가상화 제품일지라도 절대강자인 Amazon을 쫓아가긴 커녕 Azure과의 격차도 커져갔죠. 결국 전략은 독자적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기(?)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크로스 클라우드 플랫폼이라는 방향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번 매각은 이런 전략의 과정이 아닌가 싶네요.

 

vCloud Air 사업을 인수하는 기업은 프랑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인 OVH사라고 합니다.


또 한 가지는 vSphere의 백업/리커버리 솔루션인 vSphere Data Protection을 향후의 vSphere 버전에서는 이용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VMware vSphere Data Protection EOA Alert


EMC사의 백업/복구 솔루션인 Avamar 엔진을 이용하여 백업시의 중복제거 기능 등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별도의 라이센스 비용이 들지않는 장점으로 많은 관리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차후 vSphere 버전에서는 더이상 이용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발표와 동시에 Dell EMC사에서는 VDP를 이용하는 고객에 Avamar Virtual Edition으로의 이행할 경우 최초의 4TB 용량의 보호기능 대해서는 무상으로 제공을 한다는 발표도 이루어졌습니다.

About Dell EMC Avamar and vSphere Data Protection